당신을 바꾸는 기적 아침 6분이면 충분하다

강진군도서관 우리들 서평단_이소향

아침이면 어김없이 알람이 울리고, 잠결에 시계 내지 핸드폰을 찾아 알람을 해지하고 5분, 10분만 하면서 기상시간을 늦추다가 지각하지 않을 정도의 시간에 일어나 허둥지둥 하면서 직장으로 달려가는 우리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당신의 아침은 어떠한가?

이 책자의 저자 할 엘로드는 인간승리의 산 증인이다. 그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바닥을 두 번을 찍었다. 인생이 가장 빛나던 20세에 음주운전을 하던 대형 트럭과 정면 추돌하여 6분간 사망, 열한 군데의 골절과 영구적인 뇌 손상을 입었으며 다시는 걸을 수 없다는 말까지 들었고, 2008년 경제위기 때는 파산을 겪었다.

육체적, 정신적, 감정적, 경제적 바닥을 모두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신념 하나로 그야말로 기적을 이루어냈다. 울트라마라토너, 베스트셀러 작가, 가족을 가장 소중히 생각하는 남편과 아버지,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로 거듭났다. 책을 읽으면서 과연 '나'라면 이러한 상황에 직면 했을 때 그 불행한 상황에 어떻게 대처했을까? 정상적인 삶을 영위하고 있을까? 현재는 어떤 삶을 살아가고 있을까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보았다.

저자가 3년에 걸쳐 저술한 이 책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완전히 탈바꿈시켰다. 어떤이는 자기계발서가 식상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누군가는 성공한 스토리이기에 나도 할 수 있겠구나란 생각으로 실천 해보고픈 미라클모닝!

미라클모닝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기적의 6분은 다음과 같다

기적의 1분: 명상, 기적의 2분: 확신과 다짐의 말, 기적의 3분: 직관의 시각화, 기적의 4분: 요가, 기적의 5분: 아침독서, 기적의 6분: 일기쓰기

오늘은 새로운 '나'로 거듭나기 위해, 더 나은 삶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금까지의 나, 지금까지의 삶과 이별하기 가장 좋은 날이다. 과거의 나는 지금 선택할 수 없지만 미래의 나는 내가 만들 수 있다. 책만 읽는 바보가 되지 말고 이 책처럼 자신에게 가치로운 책들은 정독하고 발췌하고 반복해서 읽는 습관을 길러보자.

미래를 꿈꾸는 당신, 삶의 의미를 부여하지 못하고 있는 청소년, 이상을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후배들이여 미라클모닝을 읽어 보자. 책이 주는 감흥과 여운을 즐기라! 그리고 인생을 설계해 보고 실천해 보자! 우리의 인생을 재평가해 보자. 당신도 누군가의 기적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