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도서관에 푹 빠져보세요
- 오는 4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다양한 도서관주간 행사 진행 -

강진군도서관(관장 김선태)이 오는 4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도서관 이용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한 ‘제46회 도서관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성장하고 있는 나를 만난다. 나는 도서관에 있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에는 도서교환전을 비롯해 소장해제도서판매전, 동화구연, 독서치료, 작가초청강연회 원화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첫 날인 5일부터 9일까지 도서관 공원에서는 김해등 지역아동작가의 원화 50점이 전시되고, ‘다빈치코드’, ‘천사와 악마’ 등 베스트셀러를 영화(DVD)로 만든 작품을 선정하여 매일 저녁 7시에 상영된다.

도서관 책나누미봉사단은 ‘아이들의 행복 진단 및 밝은 사고 키우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5일간 아동자료실에서 오후3시부터 4시까지 사랑방교실(동화구연과 독서치료)을 운영한다.

또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도서관 본관 입구에서 도서관 소장해제 도서 500여권을 군민에게 판매(권당 500원)하여 평소 소장하고 싶었던 책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도서 중 2002년 이후 도서를 행사 중 도서관에 가지고 와서 서로 교환하는 ‘도서교환전’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주민과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작가의 작품세계 이해를 돕는 작가 초청강연회에는 초빙된 원유순 아동작가가 4월 9일 오전 10시 ‘동화 속 주인공과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선태 도서관장은 “도서관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서 주민들의 정서적 함양과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친숙한 도서관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행사장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