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문화기행 함께 떠나요!
-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오는 31일 광주 비엔날레 관람 -

강진군도서관(관장 이종연)이 어린이들의 문화욕구와 흥미를 충족시키기 위한 ‘2010년도 가을 문화기행’을 떠난다.

도서관은 이번 가을 문화기행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40명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문화예술작품을 한 눈에’를 테마로 정한 이번 강진군도서관의 가을 문화기행은 오는 31일(일) ‘2010 광주비엔날레’ 전체 행사장을 관람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재단법인 광주비엔날레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는 올해 광주 비엔날레는 ‘만인보(萬人譜 / 10,000Lives)’라는 주제로 지난 9월 3일부터 열리고 있다.

이번 가을 문화기행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들은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www.gjlib.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도서관에 접수하면 되며, 단체접수는 받지 않는다.

2010년도 가을 문화기행의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종연 도서관장은 “이번 기행은 책에서 얻는 문화예술 관련 지식을 현장에 가서 직접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창조적 학습자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강진군도서관의 문화기행은 지역 어린이들에게 더욱 실감나는 문화적 체험을 통해 정서적 감동의 장을 확대시키고 다양한 견문을 넓혀주고자 해마다 봄과 가을로 나눠 2차례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