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김해등 아동작가 초청강연회
- 오는 10일 오전 10시, 도서관 별관 3층 청소년 열람실에서 -

강진군도서관(관장 이종연)이 서울과 강진을 오가며 집필활동을 하고 있는 김해등(44세, 남) 아동작가를 초빙하여 ''세상을 이기는 힘, 책 속의 주인공에게 있다!''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갖는다.

이번 작가초청 강연회는 강진군도서관의 9월 독서의 달 행사(9.6~10일 / 5일간)의 일환으로 오는 10일 오전 10시 별관 3층 청소년 열람실에서 열린다.

이날 김 동화작가는 동화가 학습의 도구가 되어버린 현실에서, 동화야말로 경쟁에 내몰린 아이들의 각박한 마음을 위로해주고, 미래를 설계해주는 역할을 한다는 내용으로 강연할 계획이다.

또 아이들에게 수년간 글쓰기 지도를 했던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올바른 책 읽기와 글쓰기에 대한 방법도 함께하는 시간도 예정돼 있다.

1999년 열린문학 시 부문 신인상에 당선된 김 동화작가는 ‘징검다리 편지(수필집)’, ‘전교 네명 머시기가 간다(동화집)’ 등과 웅진주니어문학상 및 대산대학문학상(동화부문) 당선 등 왕성한 작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강진군도서관의 작가초청 강연회에 참가하는 지역주민 전원에게는 도서 1인 1권씩을 기념품으로 무료 배부할 계획이다.

이종연 도서관장은 “이번 강연회는 꿈을 키워가는 어린이들과 평소 독서교육에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동화의 새로운 의미를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을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학부모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도서관의 9월 독서의 달 행사는 동화 읽어주기, 도서교환전, 전자책 10줄 감상문 쓰기, 작가초청 강연회 등 지역주민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