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진군도서관, 오는 29일부터 2일간 ‘제6회 도서관 문화한마당’ 행사 마련 -

강진군도서관은 군민들의 문화욕구 충족 및 여가선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6회 도서관 문화한마당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도서관 문화한마당 행사는 오는 29일부터 2일간 도서관 일원에서 ‘내 인생의 길잡이, 도서관’이란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관련 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행사에서 작가초청 강연회는 우리들에게 ‘똥벼락’, ‘도요새 공주’ 등으로 유명한 김회경(48) 동화작가가 초빙되어 도요새와 작가가 맺게 된 인연을 소개한다.

KSD 나눔재단과 함께하는 어린이 경제교실은 금융 이야기, 계획적인 용돈 사용법, 용돈 기입장 작성법 등으로 장차 우리 경제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경제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대영 작가의 원화 ‘용돈 주세요’를 감상할 수 있는 원화전시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전자책을 읽고 5줄 감상문 쓰기, ‘강진군도서관’을 주제로 6행시 짓기, 책 제목 맞히기 등의 독서관련 행사도 함께한다.

또, 친숙한 도서관 조성을 위한 종이인형 캐릭터를 참여자가 직접 오려서 책갈피를 만드는 체험과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은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행사 마지막 날 별난 공연으로 도서관을 친숙한 생활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전달하는 마술쇼와 인형극을 준비했다.

최종열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효과적인 도서관 이용은 물론 책 읽는 지역 분위기 조성으로 도서관을 자주 찾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이번 ‘제6회 도서관 문화한마당행사’는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2일간 영랑생가와 강진군아트홀, 도서관에서 개최되는 제6회 영랑문학제’와 함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