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나도 화가를 꿈꾼다

- 오는 15일부터 수채화 수강생 모집, 주간/야간 각 15명씩 선착순 -

 

강진군도서관이 주민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1년 수채화 아카데미수강생을 모집한다. 

2021년 수채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은 315일부터 26일까지 주간(어반스케치) 15, 야간(수채화반) 15명 등 모두 30명 선착순이다. 

수채화 아카데미는 수채화의 다양한 기법 등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통해 예술적 감성 및 각자의 소질을 개발하고 개인의 자아실현을 도모하고자 매년 운영되고 있다. 

올해에도 김충호 화백 지도아래 주간반은 오전 10시에, 야간반 저녁 7시에 운영되고 주간에는 어반스케치를 중심으로, 야간에는 수채화를 주제로 배움의 시간을 갖는다. 

2회는 그동안 배운 수채화 솜씨를 뽐내는 전시회를 도서관 3층 갤러리 도우에서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수강생들의 학습 의욕을 높임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는 수채화의 모든 것을 알리고 참여를 유도 할 계획이다. 

올해 4월부터 매주 월요일에 운영되는 수채화 아카데미에서 소묘 및 수채화를 함께 배우고 싶은 지역주민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gjlib.go.kr)를 참고하거나 도서관(430-3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충호 화백은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지던 수채화를 쉽고 간편하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다간단한 스케치부터 채색까지 꾸준히 배우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문환 도서관장은 지난해에는 코로나로 인해 수업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틈틈이 진행되었다올해에는 수채화 아카데미가 참여자들의 자기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