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어린이, 청소년 대상 여름독서교실 운영

- 오는 11일부터 웹툰, POP, 원어민 영어 등 선착순 각 10명 모집 -

 

강진군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여름독서교실을 오는 26일부터 4주 동안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역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지원하는 있는 독서교실은 매년 여름과 겨울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에서는 여름아! 놀자! 라는 주제로나도 웹툰작가가 될 수 있다’, ‘POP 감성글씨 배워요’,‘원어민 영어선생님과 함께하는 재미난 여름 이야기를 가지고 운영할 계획이다. 

나도 웹툰작가가 될 수 있다는 현재 왕성한 활동 중인 웹툰 작가를 초빙하여 웹툰에 대한 개괄적 이해를 시작으로 그리는 도구, 웹툰 시장현황, 캐릭터 구상, 드로잉 실습 등 웹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향후 작업을 위한 아이디어 빌드업 등을 배우게 된다.
‘POP 감성글씨 배워요는 어린이 POP 아이체를 둥근펜과 사각촉매직을 이용하여 바른글씨 쓰기에 필요한 펜글씨 쓰기 수업과 함께 예쁜글씨체를 익히며 명암넣기와 삽화그리기, 색칠하기 등의 배움의 시간을 갖는다.
 

원어민 영어 선생님과 함께하는 재미난 여름 이야기원어민 영어 선생님과 함께 자기소개부터 가족나무 만들기, 교통수단, 일상생활, 길 안내, 요리 실습 등 원어민 선생님과 직접 상황에 맞는 다양한 대화를 나누게 된다. 

방학기간인 4주 동안 웹툰은 관내 중·고생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4회차, POP와 원어민 영어는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화요일과 목요일에 각 8회차를 운영한다.  여름독서교실에서는 참여자 중 태도, 80% 이상 출석자 등에 대한 우수자 2인을 선정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오는 711일부터 21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www.gjlib.go.kr)에서 선착순(10)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430-3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수 도서관장은 여름방학기간동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 알차고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