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비씰 승리의 기술>>은 세계 최강 특수 부대 네이비씰 출신 저자가 전쟁터에서 목숨 걸고 싸우며 얻은 승리의 기술을 열두 가지 원칙으로 정리한 책이다. 작가는 전투에서 사용된여러 기술들이 기업이나 인간관계에서도 똑같이 적용시킬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난제를 질문으로 두고 그 해결방안을 찾아간다. 리더쉽과 관련해서는 "훈련 기간 내내 꼴찌만 하던 팀이 한 순간에 1위 팀으로 거듭난 비결은?"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다. 그 밖에 "똑똑하고 일은 잘하지만 늘 트러블을 일으키는 사람을 효과적으로 다루는 법은?", "위에서 말도 안 되는 지시가 자꾸 떨어질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은?"은과 같은 질문은 직장에서 CEO나 중간관리자, 또는 사원이 당면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핵결책을  시원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변명하지 마라, 남 탓하지 마라, 포기하지 마라."는 네이비씰의 좌우명은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최고의 방안일 것이다. 사회에서 성공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은가? 이 책이 하나의 예가 될 것이다.

"책 한 권이 인생을 정말로 바꿀 수 있는가 묻는다면 나는 이 책을 읽어 보라고 말한다. 아직까지 이의를 제기한 사람은 없다."(로저 에일스, 폭스텔레비전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