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독서삼매경에 빠져보세요
- 독서의 달 행사, 9월 6일부터 5일간 다채로운 행사 마련 -

강진군도서관(관장 이종연)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찾는 기쁨, 읽는 행복, 함께하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에는 동화 읽어주기, 도서교환전, 전자책 10줄 감상문 쓰기, 작가초청 강연회 등 지역주민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가정에 있던 책을 가지고 나와 이웃과 함께 교환해 볼 수 있는 ‘도서교환전’과 권당 300~500원으로 도서를 구입할 수 있는 ‘소장해제도서판매전’이 도서관 본관 입구에서 9.8(수)~9.10(금)까지 열린다.

10일 도서관 3층 청소년실에서는 지역 출신 문인이고 현재 한우리독서문화원을 운영하고 있는 김해등 아동작가를 초빙하여 ‘세상을 이기는 힘, 동화 속 주인공에게 있다’란 주제로 강연회가 열릴 예정이어서 주민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행사기간 동안 도서관 공원에서는 고대영 작가의 원화(아빠와 아들)를 액자로 제작해 전시하고, 도서관 자원봉사 단체인 ‘책나누미’ 회원들이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동화도 읽어준다.

또한 이번 2010년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행사에 참여하는 군민들에게는 기념품으로 도서를 1인 1권씩 무료 배부할 계획이다.

특히 자연의 위대함을 재미와 진한 감동으로 만나볼 수 있는 ‘다큐멘터리’ DVD영화를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오전 10시와 오후 2시로 나누어 상영해 참여 어린이들이 보고 듣고 배우고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행사일정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gjlib.go.kr)를 참고하거나 또는 전화(☎061-430-3705)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연 도서관장은 “이번 독서의 달에는 책을 더욱 가까이하고 스스로 향유하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독서문화조성을 위해 어린이들과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