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 오는 7월 20일까지, 어린이 눈높이 맞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강진군도서관(관장 이종연)이 여름방학을 맞아 독서에 대한 흥미와 바람직한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2010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운영되는 이번 여름 독서교실은 관내 초등학생 저학년 40명, 고학년 40명 등 8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독서교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7월 6일부터 20일까지 개별 또는 학교장 추천을 받아 강진군 도서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여름 독서교실에서는 도서관이용지도, 바른말 고은말, 북아트, 종이접기, 영화감상, 알송달송 독서퀴즈, 신문만들기, 따라해요 동화구연, 우리나라 화폐이야기, 우리고장의 역사와 문화 알아보기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이번 북아트 프로그램에서는 초빙된 강사로부터 세계국기를 통해 각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알려주고 이를 책으로 엮어보는 시간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어린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강진군도서관 2010년도 여름 독서 교실에 참가한 초저, 초고 각각의 우수학생에게는 국립중앙도서관장상(1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2위) 등 푸짐한 시상이 주어질 계획이다.

강진군 이종연 도서관장은 “이번 독서교실에서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키고 논리력과 사고력, 창조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