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인문학 동아리’ 회원 모집
- 오는 13일까지, 모집인원 20명 선착순 모집 -

전남 강진군도서관이 오는 13일까지 인문학의 가치와 의미를 탐구하고 올바른 사회의 인식 전환계기를 마련하기 위한‘인문학 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문학 동아리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도서관 홈페이지(www.gj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도서관 FAX(061-430-3699)나 직접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인문학 동아리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이며, 4월부터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도서관 본관 2층 시청각실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 내용으로는 매월 문학, 역사, 철학 등의 주제로 정하여 인문학에 대한 토론회 형태로 오는 12월까지 운영되며, 인문학을 통한 독서활동을 전개하고 인간의 올바른 본성과 정신을 추구할 수 있도록 탐구학습도 병행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강진군도서관은 이번 인문학 동아리 운영은 기존의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탈피하여 인문학이라는 참신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역주민에게 제공함으로써 도서관이 지역문화중심지로서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철학, 역사, 문학 등 학문탐구 및 지식과 교양을 쌓아 올바른 인생관을 형성하여 자존감을 고취시키고 삶이나 존재에 대한 이유를 생각해 봄으로써 인간성 회복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열 도서관장은“이번 인문학 동아리 운영은 우리들의 행복을 위해 유용한 도구로 사용되어 주민들의 삶의 가치를 한층 드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