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8일까지 80명 선착순, 2개 동아리 운영 -

강진군도서관이 자라나는 어린이들을 위한 독서 동아리를 운영한다.

도서관은 상호간의 생각과 사상을 이해할 수 있는 장을 제공으로 건전한 사고와 가치관 정립을 위한 ‘2011 어린이 독서 동아리’회원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2011 어린이 독서동아리’회원 모집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개 동아리반 80명을 오는 1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접수는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도서관홈페이지(www.gj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에서는 오는 23일부터 7월 27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독서토론 및 독후활동, 독서에 관련된 야외활동 등을 중심으로 어린이 독서동아리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독서선행학습, 토론도서 읽어오기, 작가소개, 독후감 발표, 토론주제선정, 주제별토론, 독서 및 토론 내용을 중심으로 발표하는 등 독서습관을 길러주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할 방침이다.

강진군도서관은 이번 어린이 독서동아리 운영을 통해 참가 어린이들의 독서의욕을 높이고 표현하는 능력을 길러주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열 도서관장은 “이번 어린이 독서동아리 운영은 자발적인 독서습관을 길러 좋은 독서가로서의 인격을 향상시키는 집단효과를 거두고자 한다”며 “뜻있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