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8회 독서왕 선발대회, 5월 9일 ~ 6월 10일까지 5개 부분 모집 -

강진군도서관이 2011년도 독서왕을 선발한다.

도서관은 군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독서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5월 9일부터 6월 10일까지 ''제18회 독서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독서왕 선발대회 응모부문은 초저부, 초고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등 5개 부문으로 강진군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상도서는 참가자가 자유롭게 선정하고, 원고분량은 초등부(저·고)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 중·고등부 12매 내외, 일반부 15매 내외로 작성해야 한다.

원고접수는 초·중·고 학생부는 학교별 자체심사 후 도서관으로 학교별 접수, 일반부는 강진군도서관 홈페이지 및 도서관에서 참가신청서를 수령,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특히 독후감 심사의 공정을 기하기 위해 참가신청서를 독후감 표지에 부착하도록 하고, 원고지에는 일체의 제출자 인적사항이 표기 되지 않도록 제출해야 한다고 도서관 관계자는 밝혔다.

도서관에서는 깊이 있는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독서 왕 5명을 비롯한 최우수상 10명, 우수·장려상 29명 등 모두 46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제18회 독서왕 선발대회’ 부분별 우수작은 ‘2011년도 전라남도 독서왕선발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최종열 강진군도서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책 읽는 즐거움을 마음껏 느끼고, 또 생각을 담아 글을 쓰는 습관을 갖도록 유도하는 등 독서가 생활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강진군도서관이 주최한 ‘제17회 독서왕 선발대회’에 선발된 우수작들이 ‘2010년도 전라남도 독서왕선발대회’에 참가하여 고등부 최우수상 등 3개부분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