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독서의 문을 두드리세요!
- 강진군도서관, 오는 31일까지 신규 독서동아리 회원 모집 -

강진군도서관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독서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도서관은 자기계발 및 책 읽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독서동아리 회원을 오는 1월 23부터 31일까지 9일간 모집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번 2019년도 독서동아리 회원 모집은 다양한 책읽기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적 교양을 더욱 높이고 독서모임이라는 건전한 여가선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회원 모집은 현재 강진군도서관에는 정기적으로 왕성한 독후활동을 펼치고 있는 기존의 15개 독서동아리와 더불어 신규 독서동아리이다.

기존의 독서동아리는 철학을 중심으로 매월 1회 독서토론을 펼치고 있는 ‘윤색지’, 책과 관련된 고전 영화를 보고 토론하는 ‘영화를 읽다’, 조용히 묵독하며 책을 읽고 토론하는 ‘푸른나비’에서 회원을 받는다.

기초영어와 생활회화 등을 강사를 통해 일주일에 한번 배우는 ‘그린 톡’, 다산 정약용 선생 등을 배우는 ‘다산학당’, 동화작가를 꿈꾸는 이들의 모임인 ‘하늘모자’, 어린이와 청소년 책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책보‘, 우리 동시조에 대해 연구하는 ’윤슬‘ 등이 새로운 신규 회원을 기다린다.

강진군에 거주하는 도서관 회원으로 기존의 독서동아리에 회원 가입을 원하는 주민과 최소 5명 이상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월 1회 이상의 독서와 관련된 토론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이면 언제든지 신청 가능하다.

또 영리 목적이나 특정 종교 및 정당 등을 하는 모임은 도서관에서의 독서동아리 활동을 할 수 없다. 2019년도 독서동아리 회원 모집에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430-3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진군도서관에서는 다양하고 폭넓은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무료로 항상 개방하고 있으며, 모든 독서동아리 회원들과 함께하는 ‘BOOK 두드림 한마당’, ‘독서특강’, 작가초청강연회 등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김영구 도서관장은 “책이라는 선물을 통해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공유하면서 마음 따뜻한 친구나 이웃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독서동아리가 회원들의 건전한 여가선용을 즐기고 함께하는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도서관은 지역사회의 바람직한 독서 문화를 생활화하고 다양한 독서를 통하여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심화 그리고 고품격 삶을 영위하기 위한 강진군민자치대학 독서대학, 서예교실, 수채화 등 특화 독서동아리는 2월부터 회원을 모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