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동화음악여행 떠나요

부모와 함께하는 2번째 음악놀이 , 126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신청

 

강진군도서관이 관내 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2번째감성이 쑥쑥, 동화와 함께하는 음악여행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동화음악여행은 동화책에서 발견되는 언어 리듬을 음악과 함께 표현하며 노래, 움직임, 악기연주 등으로 참여 유아들에게 스토리텔링과 음악적 요소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모두 10회 운영된 동화와 함께하는 음악여행의 연장선으로 참여자들의 성원으로 새로이 올해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10회 운영될 예정이다 

오는 126일까지 3~4(16:30~17:20), 5~6(17:30~18:20)반으로 나눠 각각 10명씩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매주 화요일에 도서관 2층 꾸러기방에서 운영된다. 

음악교육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인 3~4세 유아들이 규칙적인 음악의 흐름을 느끼고 경험하고 음악적 두뇌를 통해 신체나 악기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5~6세 아동들에게는 유아와 부모가 함께 동화 속 이야기를 악기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직접 스토리텔링하고 음악으로 표현해 보는 시간과 부모와 자녀의 자연스러운 신체 접촉을 유도해 정서적 안정감과 유대감을 형성시키고 유아의 신체발달과 오감 자극을 위한 다양한 음악 놀이시간을 갖는다. 

김명수 도서관장은 코로나로 인해 운영에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방역수칙을 잘 지켜면서 운영하겠다고 말하고동화음악여행은 아동들의 음악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도서관 홈페이지(www.gjlib.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430-3835)으로 문의하면 된다.